생활의 지혜
워드 파일에서 엑셀데이터 연동하기
스마트큐브
2020. 5. 15. 13:33
회사 일로 종종 안내장 등과 같은 대량으로 문서를 만들어야하는 일이 있을수 있다.
하지만 그게 1회성 작업인 경우에는 굳이 프로그램 코드로 구현하기 보다는
워드와 엑셀을 이용하는게 더 나을때가 많다.
매번 하지만 자주 까먹어서 기록으로 남긴다.
우선 DB 에 해당하는 엑셀을 이렇게 준비하자
이제 워드파일 만들고
"편지" 라는 탭에서 >>"받는 사람 선택" >> "기존 목록 사용" 을 선택하고
방금 저장한 db.xlsx 파일을 선택한다.
그럼 병합필드 삽입 항목으로 엑셀에 있는 아래 처럼 항목이 보인다.
여긴 심플하게 순서대로 3가지 항목을 다 넣어본다.
마지막으로 "결과 미리보기" 버튼을 눌르면 데이터 갯수만큼 페이지를 볼수 있다.